남자 등드름 없애는 법에 대해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샤워를 하고 거울을 보는 경우가 많죠. 그런데, 어느 순간 등이 가려워서 등을 거울로 보면 여드름 같은 것이 보인다면, 등드름이 생긴 것일 수 있습니다. 사실 얼굴에 뾰루지가 나듯이 등이 일부 여드름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증상이 심해지면 가려움과 함께 미관상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등드름이 생기는 이유와 이것을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등드름이 생기는 이유
등은 피지선이 많고 땀도 많이 나는 부위입니다. 따라서 여드름이 생기기 쉬운 환경인데요. 특히 남성은 피지 분비량이 여성 보다 많기 때문에 등드름이 더 생기기 쉽다고 합니다.
과도한 피지 분비
남성 호르몬인 안드로겐의 영향으로 피지가 과도하게 생성되는 경우 여드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모공이 막히면서 염증이 생기고 여드름으로 발전 할 수 있습니다.
땀과 유분
운동 후에 샤워를 늦게 하는 습관이 있거나 마른 상태로 오래 있으면 세균이 번식하기 쉽습니다. 땀에 섞인 피지와 노폐물이 모공을 막으면서 등드름으로 진화할 수 있습니다.

샴푸나 바디워시 잔여물
샴푸나 린스를 할 때도 깨끗하게 씻어내지 않으면 두피에 좋지 않은데요. 바디워시를 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러한 잔여물이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잘 못된 의류 선택
땀의 흡수가 잘 되지 않는 통풍이 잘 안되는 합성 섬유를 자주 입는 다면 피부를 자극하고 염증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스트레스, 수면 부족, 식습관
스트레스는 호르몬 균형을 깨뜨려 피지 분비를 증가 시킵니다. 단 음식이나 유제품, 기름진 음식도 여드름을 악화 시킬 수 있습니다.
등드름은 특히 근육이 발달된 남성들에게 자주 나타나는 문제입니다. 근육 관리를 위해서 헬스, 프로틴 등을 너무 심하게 할 경우, 피부가 오히려 빨리 노화 되기도 하죠. 등드름도 비슷한 맥락입니다.
등드름이 생기는 이유가 더 궁금하시다면 ‘광양 사랑병원’ 페이지를 참고해보세요.

남자 등드름 없애는 법
남자 등드름 없애는 법은 관리에서 부터 시작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운동 후 바로 샤워하기
땀과 피지를 빠르게 씻어내는 것이 좋은데요. 등드름이 심하다면 샤워할 때, 등을 조금 더 신경 써서 씻어봅니다.
등 전용 여드름 클렌저 사용하기
살시실산(BHA), 벤조일퍼옥사이드(BPO) 성분이 함유된 바디워시를 사용하면 좋다고 합니다. 살리실산은 각질 제거, BPO는 항균 작용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샴푸 > 세안 > 바디 순서로 샤워하기
어떤 분은 샴푸 성분이 피부에 가는 것을 막기 위해서 샴푸를 할 때, 등이나 어깨에 샴푸 거품이 오지 않게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두피가 아닌 다른 피부에 닿으면 피부 트러블을 불러올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등에 샴푸나 다른 헤어 제품이 닿지 않도록 하는 것도 남자 등드름 없애는 법 중에 하나입니다.
수건, 옷, 침구 청결 유지하기
수건은 매일 또는 이틀에 한 번 씩 교체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땀이 잘 마르지 않는 옷은 피하고, 면 소재 착용을 권장합니다.
필링 제품 또는 등 전용 각질 제거
일주일에 1~2회 정도 등 부위에 각질 제거제로 부드럽게 마사지합니다. 너무 세게 하면 오히려 자극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등드름 패치 또는 연고 사용하기
염증성 여드름에는 벤조일퍼옥사이드 연고나 패치를 사용합니다. 만약 등드름 부위가 넓은 경우 바디용 여드름 스프레이를 활용하는 것도 남자 등드름 없애는 법 중에 하나입니다.
생활습관 관리
7시간 이상의 충분한 수면과 정제된 탄수화물, 튀긴 음식을 줄입니다.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피부과 치료 교려
등드름이 고름이 차거나 흉터로 번지는 경우에는 피부과 전문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결국 꾸준한 클렌징과 생활 습관 개선, 피부과 진료 등이 등드름에서 탈출할 수 있는 방법이지 않나 생각합니다.
남자 등드름 없애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등드름도 여드름과 유사하게 과한 피비 분비로 인해서 생깁니다. 특히 남성 분들에게 등드름이 자주 나오는데요. 생활 속에서는 땀이 난 후, 혹은 운동 후에 곧 바로 샤워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고, 각질 제거제 등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증상이 심하다면 피부과에 가서 진료 받는 것이 빠른 치료 방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